여주시 중앙동, 여주시장과 함께하는 노노케어 봉사단 간담회 개최

여주시 중앙동, 여주시장과 함께하는 노노케어 봉사단 간담회 개최

   
   

이상현기자

여주시장(시장 이항진)은 지난 12일 오후 2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중앙동 노노케어봉사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노노케어 봉사단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였으며, 노노케어봉사단 소개로 시작하여 시장님 인사말씀과 노노케어봉사단 활동내역 동영상 시청 감상 및 시장님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중앙동 노노케어봉사단은 마을별 취약계층 노인들의 건강 및 정서상태를 살피며  안전을 확인하고 생활실태를 점검하며, 나눔가게 및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어르신들의 손과 발, 눈과 귀가 되어드리는 행복지킴이의 역할을 수행하는 봉사단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봉사단 어르신 중 한분은 “같이 늙어가는 처지에 주변에 있는 어르신에게 좋은 일을 한다고 생각하니 즐겁게 일할 수 있다”며 “가끔은 내가 노노케어를 하며 보살핌을 받고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노노케어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독거노인의 안부확인과 소외감 해소, 고독사예방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신 봉사단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고 밝혔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