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오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상현기자

여주시 오학동(동장 추성칠)은 지난 11월 22일, 여성회관 5강의실에서 오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오학동 주민자치위원회 강종남 위원장을 비롯한 16여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분야 전문가인 박수정 에듀플랜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주민자치회 전환에 따른 변화, ▲놀이 피드백 기법을 활용한 분배·협상·윈윈전략 등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위원들끼리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발표하면서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앞으로 우리 지역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종남 오학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이 주민들을 대표해서 행정과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임해야 한다”며, 주민들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여한 위원들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잘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워크숍과 같은 시간이 자주 마련되어 위원들의 역량이 점점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여주홍보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