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능서면, 시원한 여름 나기 1탄, 폭염대비 냉방복지 지원사업 추진!

여주시 능서면, 시원한 여름 나기 1탄, 폭염대비 냉방복지 지원사업 추진!

   
   

이상현기자

능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용수, 안은엽)는 지난 6일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에 에어컨을 설치해 주는 냉방복지 사업을 펼쳤다.

 폭염대비 냉방복지 지원사업은 능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 대상자 추천 후 에어컨을 구입하면 여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은희)과 ㈜청심(대표 구서윤)에서 현장 확인 후 에어컨을 설치해 주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당초 6가구가 대상이었으나 협의체에서 마을 내 무더위 쉼터 미 개방에 따라 폭염에 노출될 취약계층이 많을 것으로 판단하여 10가구로 진행하게 됐다.

 또한, 능서면 맞춤형복지팀은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위해 쿨매트와 선풍기 등 ‘시원한 여름나기 추가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김용수 능서면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취약계층 및 어르신들이 더욱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주민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뉴스

주요뉴스




최근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